취   임   사

 

전국에 계시는 종친 여러분! 임원여러분! 그동안 안녕하신지요?

제17대 대종회장으로 선임된 김상엽 인사드립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비대면으로 진행된 대종회 운영위원회의 위임과 상임위원회 결의로 여러모로 부족한 제가 대종회장에 선임되었음을 영광으로 생각하면서 다시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전임 모남 김달수 대종회장님께서는 그동안 필암서원 정비사업과 을미보 족보 편찬, 대종회관 마련 등 우리 문중의 숙원사업을 마무리 하셨으며 필암서원 세계유산 등재에도 많은 기여를 하였습니다. 저는 이러한 회장님의 업적과 애족정신을 높이 받들어 더 발전하는 울산김씨 대종회가 되도록 여러 종친님들과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종친 여러분!

우리는 훌륭하신 흥려군 할아버지와 원모심려(遠謀深慮)하신 민씨 할머님 후예로써, 하서 선조님의 학문적 업적과 우리 민족 근세사에 한 획을 그으신 인촌 ․ 수당 ․ 가인 어르신의 가르침을 받들어 명문 울산김씨 문중을 오늘에 되살려 더욱 슬기롭게 발전시켜 나가야 합니다. 또한 필암서원 세계유산 등재를 계기로 우리 울산김씨 종중이 한단계 도약할 수 있는 동력으로 삼아야 하겠습니다.

대종회에 종친님들의 더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대종회는 숭조애족정신을 선양하여 종친 상호간의 친목과 유대를 목적으로 하는 친목단체이기도 합니다. 종친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있어야만 이러한 목적도 달성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핵가족화 ․ 도시화로 인하여 친족간의 유대가 점점 멀어지는 현실이지만 매년 실시되는 대종회 총회, 필암서원 춘 ․ 추향제, 민씨할머니 시제 등 연중행사에 가족 ․ 친지분들과 함께 많이 나오실 때 종친간에 가까워지고 화목하며 대종회에 대한 관심과 참여도 증진되리라 생각하며 장구한 문중의 역사도 계승 발전해 나가리라 확신합니다.

대종회 홈페이지를 확대개편 하겠습니다. 대종회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하여 정보도 교환하고 소식도 알리며 정보를 주고받는 회원관리 업무 등을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정보가 자산이요 힘이라는 현대사회에서 각종자료를 탑제하여 문중의 유적을 대종회 가상공간에서도 탐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청년들이 모이는 대종회를 만들어야 하겠습니다.

우리문중은 어르신들의 헌신과 배려, 여러 종친님들의 적극적인 동참으로 지금까지 많은 유적을 발굴, 보존하는 등 명문 문중의 역사를 만들어 왔습니다. 이제는 우리의 청년 세대들이 앞장서서 이러한 전통을 계승하고 힘을 모아야 하겠으며 이를 위하여 청년들을 조직하고 사업을 확대하여 참여율을 높여야 할 것 입니다.

끝으로 코로나19 조심하시여 종친님들 항상 강녕하옵고 지금까지 문중을 위하여 헌신 봉사해 오신 모남 김달수 회장님의 앞날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제17대 울산김씨대종회 회장     김   상   엽